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꼬깔콘새우마요 리뷰 :: 한정판 신상과자 바로 먹어봤어요! + 칼로리/영양정보

안녕하세요~ 여유롭게 일요일을 보내다가 치팅데이에 또 과자를 안 먹을 수 없으니 과자를 몇 개 사 와서 치팅데이를 즐겼어요!

그중 하나! 이번에 나온 한전판 신상과자 꼬깔콘새우마요를 리뷰해볼게요!!

이게 작년인가? 한번 먼저 출시했다가 들어갔다가 이번에 다시 나온 거라는 말이 있더라고요~ 저는 처음 봤는데 말이죠!

여하튼 꼬깔콘을 좋아하는 저로써 새로운 맛은 또 먹어야지요~

 

 

디자인이 완전 복고스러워요~ 약간은 촌스러운 느낌이 날 정도로 레트로라고 할까요??

근데 제가 보기엔 귀엽고 좋았어요!! 그리고 꼬깔콘으로 새우 모양 만들어서 마요네즈 뿌려놓은 모양도 너무 귀엽고요!!

저는 CU편의점에서 구매했어요!! 다른 편의점에서도 다 살 수 있는 걸로 알고 있긴 해요~

 

 

과자를 먹기 전에 칼로리랑 영양정보를 먼저 확인해보아야겠죠?

우선 총 내용량 72g에 410kcal 에요!!
나트륨 650mg, 탄수화물 41g, 당류 5.3g, 지방 25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3.9g이라고 합니다!

 

 

과자를 뜯었을 때 냄새는 진짜 완전 새우 마요네즈 냄새가 솔솔 났어요.

봉지에도 안주에 딱! 간식에 딱!이라고 적혀있더니 냄새만 맡아도 진짜 안주스럽다고 생각이 됐어요!!

막 먹기 전부터 맥주를 당기게하는 그런 위험한 과자라고 할까요?

 

 

꼬깔콘은 손가락에 끼우라고 나온 과자잖아요??

요것도 몇 개 끼워봤습니다!! 끼워놓고 먹어야 제맛이니까요~ 아 생긴 건 오리지널이랑 똑같아요!! 다르면 안 되지 꼬깔콘의 시그니쳐인데!! 

 

 

한입 넣자마자 놀라운 맛이에요!!

원래도 꼬깔콘을 좋아하긴 하는데 진짜 너무 맛있어요!!

일단 주 맛은 완전 짭짤한 맛이에요~ 볼 때는 모르겠는데 가루도 진짜 많이 묻어있더라고요!!
처음에는 꼬깔콘 빨간색에 가루가 많이 뿌려져 있는 것 같다! 이런 느낌이 들다가 끝에 새우맛과 고소한 맛이 나는데 이 고소한 맛이 마요네즈의 맛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새우의 맛도 엄청 강하진 않고 향 정도가 은은하게 감미된 느낌이랄까요??

약간의 신맛?? 도 진짜 사아아아알짝 나요! 이게 약간 마요네즈 같기도 하고요?

근데 진짜 너무 맛있어요!! 가루가 너무 잘 묻어서 짭짤한 게 너무너무 좋은 거 있죠??

 

 

그리고 꼬깔콘새우마요가 왠지 더 바삭한? 조금 얇아진듯한 느낌이 나는 것 같기도 해요~

근데 그래서 싫은 건 아니고 오히려 더 바삭한 느낌이에요!!
원래 꼬깔콘은 단단한듯한 바삭함이었다면 이거는 좀 더 얇아서 바스러지는 듯한 가벼운 바삭함이에요!

얇은 감자칩 같은 바삭함이랄까?? 근데 개인적으로는 오리지널의 단단한 그 바삭함이 더 좋아요!!

 

 

근데 과자가 약간 얇아져서 그 꼬깔콘의 완전 고소함은 좀 줄은 것 같아요~ 그렇지만 그 시즈닝의 짭짤함이 훨씬 추가되었고!!

근데 이 짭짤함이 너무 맛있고 좋다는 점!! 하지만 진한 새우맛과 마요네즈 맛을 기대하면 아쉬울 것 같아요. 그냥 은은하게 향만 나는 정도!

근데 너무 맛있긴 해요!! 맥주 안주로도 딱 좋을 것 같고!! 그리고 마요네즈맛이 거의 없는 느낌이라 과자를 진짜 마요네즈에 찍어먹어도 너무 좋을것 같은 느낌이에요!!


저는 워낙에 꼬깔콘 오리지널 맛을 좋아해서 그런지 둘 중 하나를 고르라면 오리지널 맛!! 꼬깔콘은 그래도 고소함이 최고잖아요~

근데 이건 진짜 말 그대로 맥주 안주로 좋을 것 같고! 짭짤하고 자극적인 과자가 먹고싶을때 먹으면 딱 좋을것 같아요!!
어쨌든 완전 맛있고, 저희 엄마가 과자 진짜 안 드시는데 이건 먹고 오 맛있네~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완전 추천이긴 해요!! 꼬깔콘새우마요는 한정판이니까 꼭 드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