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신당동로제떡볶이 과자 리뷰 :: 단짠 + 맵 다 있는 신상과자 + 칼로리

안녕하세요! 요즘 신상과자가 하루가 멀다 하고 출시되니 저도 진짜 매일매일 신상과자 리뷰를 해도 따라잡기 힘들 정도네요!

그래서 오늘도 신상과자 리뷰를 가지고 왔는데요~ 오늘 가져온 신상과자는 신당동로제떡볶이예요!!

예전에 신당동떡볶이 과자 자주 먹었었는데 최근에 완전 잊고살았었거든요?? 근데 요즘 로제떡볶이가 또 계속 인기있고 떡볶이 붐이 식지않고 있어서 그런가요? 신당동떡볶이 과자도 새로운 맛을 출시해서 로제떡볶이맛으로 돌아왔네요!!

예전 기억과 추억으로는 신당동떡볶이 과자 정말 좋아했었는데!! 추억을 회상하면서 먹어보려고 보자마자 사 왔어요~

 

 

그리고 저는 신당동떡볶이 과자 자체를 못 본 지 오래됐었는데, 신당동로제떡볶이 과자가 나오면서 재출시된 건지 편의점에서 다시 들여온 건지 같이 팔고 있더라고요!!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그냥 신상과자만 겟!! 생긴 건 새로운 느낌을 넣은 것 같지만 왠지 모를 예전 느낌이 나는? 기분이 들어요~ 떡볶이 그림이 크게 그려져 있는데 그위에 과자 이미지 사진이 같이 있어서 약간 귀엽기도 하고!

 

 

칼로리도 확인해볼게요! 총 내용량 110g, 575kcal 예요!

영양정보는 30g 당 기준과 100g 당 기준밖에 안 적혀있어서 좀 아쉬웠는데요. 100g 기준으로 보면

나트륨 500mg, 탄수화물 64g, 당류 28g, 지방 28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4g 이에요!

 

 

과자를 바로 뜯어보았는데 엥?? 왜 벌집 피자 과자 냄새가 나는 거죠??

로제떡볶이의 향이 올라올줄 알았는데 벌짚피자 과자의 냄새가 막 나서 좀 당황스러웠어요~

그래서 바로 과자만 낱개로 꺼내서 냄새를 맡아보니, 엥?? 따로 하나만 냄새를 맡으니까 또 로제떡볶이 냄새가 나네요?

첫인상부터 약간 신기한 인상을 먼저 받았어요.

 

 

일단 과자는 신당동떡볶이 오리지널 맛과 똑같이 생겼고, 겉 코팅도 그렇고 잡으면 손 끈덕끈덕해지는 것도 똑같았어요!

바로 먹어봤는데 역시! 코팅이 두툼하게 되어있는 과자라 그런지 바삭한데 짠득한 그런 식감! 딱 짱구 같은 식감?

그리고 기존 오리지널 맛보다 코팅이 두툼한 느낌이 있어서 식감은 좀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맛은 첫맛이 진짜 너무 좋았어요~

오리지널 맛이 나는데 거기에 부드러운 맛을 추가한 느낌?? 근데 그 부드러운 맛이 우유의 맛을 살려서 부드럽게 만든 그런 느낌이에요.

그래서 과자를 먹다 보면 약간 우유 향도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딱 떡볶이에 우유를 섞은 로제떡볶이 맛이 나요!!

첫맛은 달달한 단맛, 끝 맛은 오리지널의 매콤 칼칼한 맛 그리고 중간중간 우유향이 나는거죠!

다 먹고 코로 흥하면서 숨을 쉬면 로제떡볶이 향이 술술 나온달까요??

 

 

그리고 제가 처음부터 벌집 피자 향이 난다고 했었잖아요? 먹다 보면 피자맛도 조금 나는 것 같은 거예요!!
제가 생각하기엔 위에 뿌려져 있는 시즈닝 중에 파슬리 후레이크가 그 피자맛의 느낌을 좀 내는 것 같아요!

근데 이게 처음에는 로제떡볶이 맛이 강하게 난다 생각했는데 먹다 보면 오리지널의 맛이 더 잘느껴지는 느낌도 있어요!

그냥 첫맛이 단 오리지널 맛의 그런 느낌이랄까? 그래서 처음엔 너무 맛있고 아 좋다!! 했는데 먹다보면 특별함이 잘 안 느껴지는 그런 느낌!


근데 저는 일단 짱구 식감의 과자를 너무 좋아해서 식감이 맘에 들었고, 우유의 향이 나는 것도 맘에 들었어요! 한번 먹어볼 만한 과자!

근데 막 특별하거나 손이 멈추지 않거나 너무 맛있어서 이거 또 먹고 싶다!!! 이 정도까지는 아닌 느낌!

신당동로제떡볶이 완전 강추는 아니지만 그래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