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레몬초코파이 리뷰 :: 상큼하고 부드러운 신상과자 초코파이 +칼로리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출근하는데 엄마가 갑자기 손에 레몬초코파이를 쥐어주는 거 있죠?

과자를 좋아하시지도 않고 이런거 챙겨주는 스타일이 아니신데 다이어트하는 저를 보며 안쓰러웠는지 엄마가 종종 먹을걸 주세요ㅋㅋㅋ

주말도 아니고 치팅데이도 아니라서 먹으면 안 되는 걸 알면서도 엄마가 챙겨줬으니까 라고 핑계를 대면서

아침밥이라고 생각하고 레몬초코파이를 먹어버렸답니다! 또 새로운 신상과자를 먹었으니까 리뷰도 가지고 왔지요~

아침부터 빵을 먹었으니 점심과 저녁은 좀 더 빡센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해야겠어요!!

 

 

여하튼! 이런 이유로 오늘은 레몬초코파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요거 예전에 오리지널 맛인 그냥 초코파이로 먹어본 적 있었는데 약간 그 전라도 초코파이? 같은 그런 느낌이 있었고,

크기도 크고 빵도 부드러워서 맛있는 기억이 있어요! 저번에 보니까 민트초코맛도 출시했었던 것 같은데 그건 못 먹어봤고,

이번에 나온 레몬맛을 먹어보게 됐네요!! 봉지부터 레몬스럽게 노랑노랑한게 뭔가 상큼하고 맛있을 것 같아요!

 

 

칼로리 확인으로 시작하고 맛이랑 이런 거 리뷰해볼게요~

총 내용량 64g에 281kcal에요!! 크기가 크니까 밥 대용으로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요~

나트륨 120mg, 탄수화물 39g, 당류 19g, 지방 13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7g, 콜레스테롤 18mg, 단백질 2g이에요!!

 

 

레몬초코파이는 약간 고급스러운 느낌이 조금 있어요ㅋㅋㅋ 포장이 너무 잘 되어있어요!!
종이 포장으로 초코파이가 봉지 안에서 딱 잘 고정되어있어요! 그래서 모양이 찌그러질 걱정이 없는??

여하튼 종이 포장지에 완전 노랑노랑 상큼해 보이는 초코파이가 있는데 확실히 크기가 크죠?

겉에 전체적으로 레몬코팅이 되어있고, 위에는 작은 비스킷 같은 게 조금씩 뿌려져 있어요!

 

 

반은 먼저 갈라보았는데 빵 사이에 크림이랑 마쉬멜로우가 빈틈없이 넉넉하게 들어있어요!!

바로 한입 먹어봤는데 첫맛은 약간 가루약 느낌의 맛이 났어요~ 레몬향이 나는 가루약 느낌이랄까요?

그러다가 씹으면서 코로 숨을 쉬면 레몬맛이 사악 나는데 약간은 인공적인 레몬향이 나요!

근데 이건 빵이 진짜 너무 맛있어요!! 완전 부드럽고 싸구려 느낌 없이 폭신하면서 빵이 약간 감동을 준달까?

 

 

그리고 겉에 레몬코팅인줄 알았는데 화이트 초코에 레몬 가루 같은걸 뿌린 코팅인 것 같아요! 근데 이 코팅이 생각보다 엄청 셔요!

그냥 한입 베어 물면 막 와 엄청 시다 이런 느낌은 없는데 이 코팅만 따로 먹어보니까 완전 시고 레모나 같은 느낌이에요.

가루가 육안으로 잘 보이거나 만져지지 않아서 있는지 몰랐는데 약간 뿌려져 있는 이 가루가 거의 아이셔 수준으로 신 것 같아요!

 

 

그리고 안에 있는 크림이랑 마쉬멜로우는 또 엄청 맛있는데, 일단 반전으로 하얀 게 크림이고 노란게 마쉬멜로우더라구요!

크림은 우유 크림에 레몬을 감미한 그런 맛인데, 우유 크림 느낌이라 엄청 부드럽고 혀에서 완전 사르륵 녹는 게 진짜 맛있어요!

그리고 노란 마쉬멜로우도 쫀득한 마쉬멜로우보다는 부드러운 마쉬멜로우! 양도 많고 부드러운 게 크림이랑 빵이랑 다 너무 잘 어울려요.

 

 

이게 첫 입에는 인공적인 레몬향 가루약 맛인가 해서 좀 별로인가 생각 들었는데 은근히 맛있어요! 자꾸 먹게 되는 그런 맛!!
아 그리고 전체적으로 빵도 그렇고 크림이랑 마쉬멜로우랑 다 부드러운데 겉에 코팅과 오돌토돌하게 올라가 있는 비스킷이 있어서

그래도 식감을 좀 더 다양하게 신경 쓴 느낌?? 그래서 좋았어요!!


레몬초코파이는 딱 말하면 와 엄청 맛있어서 추천!! 이건 아닌데 먹을수록 맛있고, 자꾸 먹게 되는 그런 맛이에요.

부드러운 빵 좋아하면 빵 먹고 만족할 정도로 빵도 크림도 마쉬멜로우도 부드러워서 맛있구요!

인공향료의 느낌을 완전 싫어하면 그다지 비추!! 근데 저도 인공향료의 그 특유의 맛을 싫어하긴 하는데 의외로 또 다 먹게 되더라고요?

신기하게 중독성 있고 맛있는 느낌! 근데 딱히 돈 주고 한번 더 사 먹을 것 같지는 않지만,
누가 사 오거나 집에 있으면 또 먹을 것 같은 그런 맛이에요! 레몬 좋아하고 부드러운 빵 좋아하면 한번 먹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