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코코호도 호두과자 중 최고 칼로리부터 유통기한 그리고 보관방법까지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 힘차게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아침부터 일정에 휘몰아치듯 보내다가 드디어 시간이 생겨서 블로그를 써봐요.

오늘 아시는분이 코코호도 호두과자를 선물로 주셔 가지고 오랜만에 호두과자를 먹고 너무너무 맛있어서 리뷰를 쓰려해요!

보통 호두과자하면 휴게소 호두과자나 푸드트럭 호두과자가 먼저 생각나긴 하는데, 코코호도는 호두과자 브랜드라고 할까요?

그래 가지고 그냥 시내에서도 자주 볼 수 있고 체인점으로 엄청 많아서 지나가다가도 종종 보이기 때문에

호두과자가 먹고 싶을 때 굳이 휴게소를 가거나 푸드트럭을 안 찾고도 코코호도 체인점 검색해서 가면 맛있는 호두과자를 살 수 있어요!

 

 

제가 받은 건 선물용인지 박스도 깔끔하고 이쁘게 되어있어요

코코호도 호두과자는 브랜드 호두과자라 그런지 박스에 영양성분이랑 맛있게 먹는 방법 그리고 원산지까지 꼼꼼하게 쓰여있어요!

일단 호두과자 칼로리를 먼저 볼까요?

1회 제공량(3개 기준) 155kcal 생각보다 높지 않아서 전 좀 놀랐어요! 근데 디테일하게 보면

당류 14.2g, 단백질 8.7g, 포화지방 0.6g, 나트륨 73.6g, 트랜스지방 0g으로 확실히 당류랑 나트륨이 높은 편이에요!

그래도 한 개만 먹는다고 하면 51.6kcal 정도니까 나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안에 팥 앙금이 있고 겉은 빵인걸 고려하면 말이죠~

 

 

보관방법, 유통기한을 보면 일단 여름철에도 상온에서 3-4일 보관 가능하다고 해요!

먹고 남은 건 밀폐용기 혹은 지퍼백 같은 곳에 따로 보관해서 수분 증발을 막아서 보관하는 게 좋고,

얼려서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얼려두면 4일 이후로도 해동해서 먹어도 되는 걸로 저는 알고 있답니다!

 

 

원산지는 팥 앙금의 팥이 중국산인데, 중국에서 팥을 수입하고 나서 한국에서 국내 시설로 제조를 한다고 하니

중국산이라도 괜찮을 것 같아요! 밀가루 믹스는 미국과 호주, 호두는 미국!

국내산은 없지만 제조는 국내 시설이라니 깔끔하게 잘 만들지 않을까요?

 

열어보면 포장이 진짜 깔끔하고 꼼꼼하게 되어있어요. 개별로 종이 포장이 되어 칸칸이 들어있고,

그 위에 종이 포장지가 한번 더 올려줘요. 종이 포장지 같은 게 수분 증발을 막아주기 위해서 인 것 같아요!

선물용이라 확실히 고급스럽게 포장이 된 것 같긴 한데, 상자 위에 첫 번째 줄은 왜 저렇게 비워뒀을까요...?

저기도 채워서 양 좀 더 주지....

 

그래도 조그마한 상자에 호두과자가 총 12개 알차게 들어있고, 호두과자는 딱 기본 핑거푸드 같은 사이즈!

종이가 돌돌 말려있는 걸 풀면 띠용 하고 귀여운 호두과자가 나와요!

호두과자도 빵도 너무 부드러운 게 촉촉하고 안에 앙금도 전혀 퍽퍽하지 않고 곱게 잘 갈린 달달한 앙금이에요!

빽빽하게 잘 들어있고 먹다 보면 안에 호두가 뿅 하고 큼직하게 하나 들어있어요!

 

 

근데 저 다이어터거든요....? 바프 준비하는 다이어터... 근데 칼로리 보고 진짜 한 개만 먹어야지 했거든요...?

근데 이게 뭐죠...? 왜 빈칸이 이렇게 많은 거죠....? 하.... 맛있으니 생각 없이 그냥 순삭이에요 위험해.. 위험해...

오늘 호두과자를 너무 많이 먹었으니 저녁에 운동 더 힘들게 하고 저녁은 거의 스킵해야 할까 봐요...

그래도 맛있었고 행복했습니다...! 호두과자 먹고 싶은 때 코코호도 먹어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