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판교맛집 운중동 코다리명가 추천 여름철 맛과 건강을 다 잡았네

 

안녕하세요~ 오늘 분명 비 소식이 있었는데 막상 해가 쨍쨍하니 맑은 날이라서 기분이 좋네요!!

다들 오늘 좋은 하루 보내셨을까요? 저는 오늘도 맛있는 점심을 챙겨 먹고 여러분들에게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오늘 제가 간 판교맛집은 판교 운중동에 위치한 코다리명가에요!

판교맛집은 진짜 많은데 코다리명가는 서판교에 위치한 판교맛집이에요!

 

운중동 먹거리촌에 있는데 이쪽에는 코다리명가 이외에도 진짜 다양한 메뉴의 맛집이 많은데,

다른 곳도 차차 제가 가보고 알려드리도록 하고 오늘은 코다리명가 리뷰해볼게요!!! 

코다리는 평상시에도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 은근 자주 즐겨먹게 되는데요!

코다리찜은 보통 가격대가 조금은 높게 형성되어있는데 코다리명가는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가격이 좀 낮아져서

1만 원으로 질 좋은 코다리찜을 먹을 수 있답니다!

 

 

식당 내부는 매우 깔끔하고 넓어요~ 맛집이기도 하고 점심특선으로 가격도 저렴한 편에 속하니까 점심때 가면 사람도 은근히 많더라고요!

그리고 식당 내부에 셀프바도 이용이 가능한데, 셀프바에는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이 있어서 부족할 때 셀프로 추가해서 드시면 돼요!

저는 이렇게 셀프바가 좋은 게 반찬을 많이 먹게 돼서 자꾸 직원분 불러서 추가하면 좀 민망스럽더라고요~

 

 

아 근데 점심특선으로 주문을 하게 되면 공깃밥은 따로 추가를 해야해요! 공기밥은 1천원이고, 돌솥밥은 3천원! 저는 원래 밥을 많이 먹지는 않아서 그냥 공기밥 하나 추가해서 같이 간 지인과 함께 나눠 먹었어요!

그리고 시래기도 추가하실 수 있는데, 저번에 방문했을 때는 시래기를 추가해서 먹었었고 이번에는 추가 없이 먹었는데

시래기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굳이 시레기 추가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나오는 콩나물과 같이 먹어도 맛있으니

취향에 맞춰 주문하면 될 것 같아요!

 

 

1인분에 코다리 한 마리가 나와서 양도 많아요~ 그리고 매운맛도 선택할 수 있는데

별말 안 하고 그냥 주문하면 덜 매운맛으로 주문이 들어가요!

근데 덜 매운맛도 매콤해요!!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은 꼭 덜 맵게 해 달라고 말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코다리가 살도 튼실하고 매콤하면서 감칠맛 나는 게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요!

그냥 가볍게 매운맛보다는 뭔가 잘 익히고 양념도 잘 스며든 것 같은 그런 느낌!! 진짜 꿀맛!!

 

 

기본으로 반찬도 몇 가지 나오는데 제가 즐겨먹는 조합은 마른김에 코다리 그리고 콩나물을 싸서 먹는 거예요!!

진짜 조화롭게 건강하게 자극적인 듯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조금 매운 때마다 시원한 동치미 한입 하면 완전 딱이랍니다!

생선도 커서 한 마리 다 먹으면 진짜 배불러요! 배부른데 맛있으면 계속 먹잖아요~ 그런 맛!!!ㅋㅋㅋ

 

 

제가 코다리찜도 판교에서 몇 군데 먹어봤는데 그중에서 여기가 가장 맛있었어요!

앞으로 코다리가 당길 때는 여기로 갈 것 같은 느낌~~~ 주차도 편하고 실내도 깔끔하니 좋고!! 아 그리고 계산대 쪽에 나뚜루 아이스크림도 판매하는데 진짜 코다리찜 먹고 나니 아이스크림이 너무너무 당겼지만 저는 나름 다이어트 중으로 간식은 끊어서 꾸욱 참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