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오트밀먹는법 :: 든든하고 간단한 식단 feat. 화이버오트밀, 아몬드브리즈

안녕하세요~ 요즘 계속해서 하늘이 너무너무 맑아서 기분이 좋은 나날이 계속되네요!

오늘은 다들 어떻게 보내셨나요?? 저는 다이어트에 지쳐서 식단도 지겹고 운동도 지루하고 몸무게는 변화가 없어 조금 스트레스를 받고 있던 중이어서 변화를 줘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새로운 식단을 먹었어요!!

바로 건강식으로도 다이어트식단으로도 유명한 오트밀인데요!! 오트밀을 즐겨먹는 분들도 있지만, 오트밀이 처음이라면 어떻게 먹어야 할지 잘 모르는 분들이 있으세요! 오늘은 오트밀먹는법 가장 기초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포스트의 화이버오트밀을 구매해서 먹고 있어요!!

오트밀로 유명한 브랜드들이 많이 있지만, 일단 구하기도 가장 쉽고 30g씩 따로 소분되어있는 점이 맘에 들어서

저는 포스트의 화이버오트밀로 선택했죠!! 미리 말하자면, 두께감도 딱 적당하고 맛도 좋았어요!!

한 박스에 30g씩 6개입 되어있고요!

 

 

오트밀이 건강식에 다이어트식이라고 얕보면 안 되는 게, 많이 먹으면 살찔 수 있고 잘 조절해야 하는데요!

일단 제가 구매한 화이버오트밀의 칼로리를 먼저 볼까요?

1개입에 30g으로 한번 섭취량이 적당히 들어있어요~ 한번 섭취할 때 40g씩 권장한다는 말이 많은데,

30g도 충분히 포만감 있고 적당한 양이예요!

30g당 113kcal에 나트륨 40mg, 탄수화물 22g, 당류 2g, 식이섬유 2g, 지방 1.9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4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3g이에요! 다이어트식단으로 보았을 때 탄수화물 대체로 먹기 딱 좋죠!!

 

 

이렇게 먹기 편하게 낱개로 딱딱 들어있어서 도시락을 싸고 다녀야 할 때도 편하고, 특별히 계량을 안 해도 돼서 좋고

또 양 조절에 도움이 되지요~ 스스로 퍼먹는 형식이라면 더 먹고 싶다는 충동으로 5g씩 10g씩 야금야금 추가할 위험이 있는데

이건 30g 한포를 다 따야 하는 거니까 딱 좋았어요!!

 

 

일단 봉지 뒤에 오트밀먹는법이 간단히 쓰여있는데요.

첫 번째, 뜨거운 물 120ml를 부어 약 2분 후 잘 저어주면 완성! 이렇게 먹으면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주로 되어서 반찬이랑 먹어도 은근히 어울리는 맛이 되어요!!

두 번째 우유와 함께 먹기! 마찬가지로 우유 120ml를 오트밀과 함께 섞어서 전자레인지에 700w는 2분 , 1000w는 1분 30초 돌려줘요.

우유의 고소한 맛이 가미가 되어서 고소하면서 담백하죠!

마지막으로는 콜드 오트밀인데요. 이건 보통 오버나이트오트밀로 많이 하는 방법으로 오트밀과 요구르트, 과일, 견과류 등과 우유 70ml부어서 냉장고에 30분 정도 숙성했다가 먹는 거예요! 시원하게 먹는 느낌이죠!!

 

 

이 3가지 방법으로 먹어도 되는데, 제가 먹는 방법을 알려드려 볼게요!!

저는 오트밀에 아몬드브리즈 190ml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려줘요! 그러고 잘 휘저어준 후 아몬드 5알을 올려서 먹어요!

부가적으로 단백질을 추가하기 위해 삶은 계란도 함께 먹는데요! 이렇게 먹으면 포만감도 장난 없고, 맛도 너무 좋아요!

우선 아몬드브리즈가 고소하면서 단맛이 있기 때문에 부드러우면서 약간 달콤한 죽? 이 되는 거죠! 점성이 있어서 이런 식감을 안 좋아하는 분이 있을 수 있는데 저는 너무 좋아해요~

 

 

제가 먹는 방법으로 먹으면 총칼로리가 약 344kcal 정도 되고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즉 탄단지가 골고루 들어있기 때문에 아주 괜찮은 다이어트식단이에요!! 저는 신기하게 현미곤약밥에 닭가슴살 챙겨 먹을 때보다 포만감도 높고 좋더라고요!!

특히! 다이어트할 때 단맛을 느끼는 게 어려운데 단맛까지 나고 식감도 매번 아삭하다가 끈적이면서 묵직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들어오니까 너무 좋아요!


그리고 오트밀을 먹으면 배변활동에도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너무 좋죠!!

제가 오트밀 먹고 배가 부르니 힘이 나서 운동도 더 열심히 하게 되고, 그러니까 정체되었던 몸무게도 줄었더라고요!

너무 맘에 듭니다!! 다이어트에 지치고 식단에 치쳤다면 이런 식으로 변경을 주면서 리프레쉬해보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