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꾸잉칩 변신한 오잉 신상과자 단백질까지 잡았다(feat. 칼로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날씨가 진짜 덥네요!

무더운 날씨인데 다들 지치지 말고 오늘도 힘찬하루 되시길 바라요!!

오늘은 제가 또 신상과자 하나 가지고 왔어요!! 다들 오잉이라는 과자 아시나요~?? 제가 진짜 좋아하는과자인데,

오잉이 변신을 해서 새롭게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나서 얼마나 궁금하고 설레이던지요!! 

물론 저는 다이어트이기때문에 과자를 먹는거 자체 불가능한 일이지만, 한두조각정도는 괜찮을것 같아서 그냥 나몰라라하고 사왔어요!!

 

 

근데 사면서 그래도 좀 위안이 되었던게 어떤부분인지 아시나요?

이번 신상과자 꾸잉칩은 단백질이 많이 들어가있더라구요!! 아니 프론틴과자도 아니고, 다이어트 간식도 아닌데, 이 과자 한봉지에 달걀 한개정도의 단백질함량이 있다고하니 놀랍지 않은가요?? 보통 시중에 파는 일반 과자의 경우에 단백질이 거의 안들어있는데,
얘는 어포과자라서 그런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요!! 뭔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까 다이어트하는 저에게 그나마 먹어도 그나마 괜찮다는 위안을 주는 느낌이랄까요? 근데 또 이게 딱봐도 맥주 안주같이 생긴것이...막 오잉포차라고 그러질 않나...!!

먹기 전부터 맥주 유발하는 과자에요ㅋㅋㅋ

 

 

먹기전에 단백질 이외에 칼로리랑 영양성분을 한번 더 볼께요!! 아무리 과자지만, 칼로리는 확인해주는게 저의 루틴이잖아요?

일단 30g 당 160kcal라고 적혀있어요. 순간 이 과자 한봉지 다 먹어도 160kcal라는 소린줄 알고 어찌나 놀랐는지...ㅋㅋㅋ

총 내용량은 60g이라서 총 칼로리는 320kcal라고 보면 될것 같아요! 총 내용량인 60g으로 영양정보도 보면,

나트룸 460mg, 탄수화물 36g, 당류 4g, 지방 16g, 트랜스지방0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24mg, 단백질 7.2g 이에요!

단백질 함량 높은편인 일반 과자에요~

 

 

기대감을 듬뿍 가지고 포장을 뜯었는데...!! 냄새에서부터 취합니다요..!!

그 어포의 향인데 짭쪼롬한 오잉의 그 냄새 있잖아요!! 딱 그런 냄새가 확났어요~오잉이랑 비슷한 느낌일것같아요!!

근데 안에 과자는 크기가 크더라고요! 오잉은 딱 그냥 과자하면 생각나는 작은 사이즈잖아요?

근데 요 꾸잉칩은 약간 넙쩍하고 커요! 물론 종종 작은애들도 있는데 대체적으로 큰사이즈를 가지고 있어요!!

 

한입 딱 먹으면 오잉인데 어포고 그런 맛!! 그 왜 얇고 길쭉한 어포있잖아요?? 그게 과자처럽 구워진? 그런 느낌이에요!

거기에 오잉의 그 맛이 뿌려진 그런 느낌!!! 근데 오잉은 엄청 자극적인 맛이잖아요! 막 짠맛이 강력한!

근데 이거는 그 짠맛이 약간 진정되서 너무 짜지 않고 진짜 너무 맛있어요!!

 

 

시즈닝도 골고루 잘 뿌려져있는데 오잉이랑 비교하면, 오잉은 막 시즈닝이 손가락에 꾸덕하게 뭍어서 막 이를 사용해서 긁어먹기도 하고

그러는데 이건 그정도는 아니에요~ 그래서 간이 오잉보다는 약간 약하게 된건가봐요!!
어쨋든 너무 맛있어요!! 막 바삭바삭 한데 엄청 바삭은 아니거든요? 근데 중간중간에 튀김 뭉침?같이 단단한 식감이 한번씩 있는데

그게 또 저는 너무 맘에들어요!!


진짜 계속해서 맥주가 생각나는 그런맛인데요! 아 완전 맛있어요!!

이번 신상과자 대성공!!! 추천에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