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수내역맛집 포앤스마일 :: 분당 락사 맛집을 찾았다 베트남음식은 여기야

안녕하세요! 요즘 날이 계속 덥고 햇빛이 쨍쨍하더니 오늘은 비가 시원하게 내리네요~

여러분 다들 베트남음식 좋아하시나요? 저는 워낙 동남아 음식을 다 좋아하는 편인데요! 그중에 쌀국수를 빼놓을 수 없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분당 수내역맛집 포앤스마일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혹시 락사라는 음식 아시나요? 쌀국수는 대부분 다 알고 있는데 락사를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락사는 쌀국수와 거의 비슷한데 코코넛 밀크 베이스에 매콤함을 기미 해서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쌀국수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좀 더 쉽게 설명해드리자면 뭔가 파스타 중에 투움바 파스타나 로제파스타 같은 음식이랄까요?

저는 락사를 엄청나게 좋아하는데, 분당에 락사 파는 식당을 찾아보니까 포앤스마일이 나오더라고요!

분당에서 최초 락사 식당이고, 쌀국수와 락사 전문식당이라 해서 바로 가보았지요~

 

 

수내역 지하철역이랑은 거리가 조금 되는데 그래도 찾아가기 어려운 곳은 아니고, 신해철거리쪽에 있어서

다른 카페나 상권들이 조성되어있는 곳에 있어요! 식당 바로 앞에 주차도 가능하고, 식당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이 있기도 해요!

그래서 주차도 나름 편하고, 밥 먹고 근처 카페 가서 후식을 먹어도 되는 위치예요! 걸어가면 소화도 시킬 겸 걷고 지하철역으로 가도 되고요!

 

 

식당 외관도 귀엽게 생겼어요! 뭔가 조금 카페스러운 느낌도 조금 있고요!

내부 들어가면 내부 공간도 넓고, 밥 먹으러 오는 사람도 꽤 있더라고요~ 근데 뭔가 동네 사람들이 아는 맛집 느낌이랄까?

그리고 식당에 있으니까 막 배달로 주문시키는 사람도 많이 있는 것 같고요!

 

 

메뉴는 딱 쌀국수 위주의 면 종류와, 볶음밥 종류로 구성되어있어요!

저는 락사를 먹으러 간 게 목적이었기 때문에 락사 하나랑 볶음 쌀국수 하나 시켰어요!

메뉴를 주문하면 서비스로 작은 캔 탄산음료 주세요! 저희는 2명이서 가서 그런 건지 펩시 하나랑 사이다 하나 줬어요!

 

 

음식은 생각보다 엄청 빨리 나왔어요! 음식 나오는 속도가 빨라서 너무 좋더라고요~

일단 락사부터 리뷰할게요!!

락사는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내용물도 엄청 충분히 그리고 넉넉하게 들어있고요! 원래는 고수도 들어가는데,

사장님께서 미리 고수 넣어주냐고 물어보시길래 저는 고수를 안 먹어서 빼 달라고 했어요!

이런 거 다 물어봐주시는 섬세함이 있는 것도 너무 맘에 들었어요~

딱 코코넛밀크가 들어간 거기 때문에 고소한 느낌과 함께 크리미 한 부드러움이 있고, 고추가 들어가서 생각보다 매콤함이 강했어요!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요! 안에 어묵이랑 완자 이런 것도 있고, 야채도 넉넉하고 새우도 많이 들어있어요!

면도 쌀국수 면으로 국물이 잘 베여서 너무 맛있는 거 있죠!! 분당 최초이기도 하고 락사 전문이기도 해서 그런지 진심 맛있어요!!!

 

 

그다음은 볶음쌀국수인데요!

이것도 진짜 양도 많고 너무 맛있어요~ 무슨 흰색 약간 걸쭉한 느낌의 소스도 같이 주시는데,

소스를 볶음쌀국수에 넣어서 잘 비벼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소스만 약간 맛봤을 때 약간 시큼한듯한 맛이 났어요!

볶음면에 넣어주니까 더 맛있고 풍미 있고 뭔가 동남아 느낌이 더 나더라고요!! 이것도 진짜 잘 볶은 느낌이 완전 났어요!

볶음면 같은 경우에 잘못 볶으면 좀 떡지는 느낌도 나고 그러는데 전혀 그런 거 없이 잘 볶아져 나와서 그런 것도 전혀 없어요~

 

 

락사랑 볶음쌀국수의 조화도 너무 좋았고 음식 둘 다 짜거나 이런 거 없이 간도 너무 잘 베여서 진짜 맛있어요!!

거기다가 직원분들도 다 친절하셨어요. 뭔가 과하게 친절해서 부담스럽거나 그런 게 아니고 딱 친절한 정도!

아 진짜 이런 동네에 맛집이 숨겨져 있을 줄이야! 수내역맛집으로 완전 추천해요~

락사가 생각날 땐 전 무조건 여기로 오려고 합니다! 락사를 너무 잘하는 수내역맛집 포앤스마일가서 락사 꼭 먹어보세요~